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치민마트 탐방] 솔직후기-베트남에서 먹어보는 일본 돈코츠라멘 Nissin Raoh.

by 별마담_Byeolmadam 2025. 4. 22.

호치민 롯데마트에서 일본라멘을 맛보다


베트남은 라면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쌀이 많이 생산되는 곳이다 보니 쌀국수도 라면포장의 형태로 엄청나게 많고, 가지각색의 맛별로 회사별로 정말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지요.

그중에서 오늘 눈에 띄어 고른 라면은 Nissin Raoh 라면3종입니다. 직접 먹어본 솔직후기입니다.

Nissin Raoh 돈코츠맛 라면 솔직 후기


요즘 입맛이 좀 까다로워져서 라면 하나도 아무거나 못 먹겠더라고요. 그런데… 이 라면은 진짜 "인생 라면"이라 불러도 될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포장부터 심상치 않아요
검정 바탕에 금색 로고, 거기에 “라왕”이라 쓰여있는 폰트까지! 고급스러움이 한껏 느껴지는 디자인에 이미 기대감 상승 완료!!

면과 함께 들어있는 두 개의 스프팩.
한쪽은 분말스프, 다른 한쪽은 액상스프인데, 향부터 다르더라고요. 면은 건조면이지만 마치 생면 같은 얇고 탱탱한 느낌이 인상적이었어요.

끓이고 나니… 이건 그냥 일본 아닙니꽈~~

4분 끓여서 그릇에 담고, 위에 고수 한 줄기만 딱 올렸는데도 분위기 완성.
국물은 하얗고 뽀얀 돈코츠 육수인데, 진하고 고소한데 느끼하지 않아서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에요.

한 입 먹자마자 감탄했어요.
베트남에서 이렇게 퀄리티 좋은 일본라면을 만나다니, 진심 감동이였습니다.


면발: 생면 느낌 제대로

국물: 진하지만 부담 없고 깊은 맛

조리: 4분이면 끝

만족도: ★★★★★

이제 항상 쟁여둘 예정이에요.
Nissin Raoh, 당신은 진짜 라면계의 왕입니다.

Nissin Raoh - 일본식 간장맛 (Nước Tương Nhật)

– 진한 간장 향에 빠지다, 하지만 살짝 짭짤했던 한 그릇

베트남에서 만난 두 번째 니신 라오 라면, 이번엔 일본식 간장맛이에요.
봉지를 뜯자마자 느껴지는 진한 간장 향기! 검붉은 국물 색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기대감이 확 올라갔어요.

면은 역시 니신답게 탱글탱글.
한입 먹는 순간 입안에 퍼지는 간장 베이스의 깊은 감칠맛이 인상적이었어요.살짝 달큰하면서도 고소한 풍미, 그리고 은근한 후추향이 잘 어울렸고요.

하지만… 조금 짰어요.
물이 조금 덜 들어갔던 걸까요? 아니면 원래 레시피가 그런 걸까요?
다음엔 물을 10~20ml 정도 더 넣어보거나, 야채나 삶은 달걀을 곁들여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는 고수 한 잎.
동남아 느낌 가득한 플레이팅으로 마무리해봤습니다.
(호불호 있을 수 있지만 저는 고수 덕후랍니다!)

---

총평:

맛: ★★★★☆

간 조절 필요: 약간


일본 라멘의 깊은 맛, 매콤함까지 더한 ‘Nissin Raoh Thịt Hầm Tonkotsu Cay’ 후기

라면을 사랑하는 저에게 새로운 맛을 발견하는 건 언제나 설레는 일인데요, 이번에 먹어본 Nissin Raoh Thịt Hầm Tonkotsu Cay는 단순한 인스턴트 라면을 넘어서, 진짜 일본식 라멘집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어요.

처음 봉지를 열었을 때부터 진한 향이 퍼졌고, 4분간 정성껏 끓여낸 후, 노란 그릇에 담아낸 비주얼이 참 먹음직스럽더라고요. 국물 색도 고운 주황빛이고, 마무리로 상큼한 채소 하나 얹어봤습니다.

맛은요, 한입 먹자마자 ‘아, 이건 진짜 라멘이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돈코츠의 묵직한 깊은 맛은 기본이고, 매콤한 향신료가 입맛을 확 끌어당겨줍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확실한 존재감 있는 매운맛, 이게 바로 이 라면의 매력이에요.

면은 탱글탱글하고 쫄깃해서 국물과 잘 어우러졌고요, 무엇보다 느끼함 없이 마지막 한입까지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게 인상적이었어요.

한줄 평:

“매운 돈코츠,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라멘의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이 라면 추천!”


총평


3가지 모두 퀄리티가 매우 높고 일본 라면의 감성을 간단하게 느낄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어떤 맛이든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라인업이다.



[팁] 더 맛있게 먹는 법!

삶은 달걀을 하나 더 넣으면 국물 맛이 한층 더 진해진다.

김, 숙주, 파 등 토핑을 조금 더 넣어주면 집에서 제대로 된 라면집 느낌!

만약 국물의 농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물을 조금 줄여보세요.


---

#해시태그

#닛신라오 #일본라면 #인스턴트라면소개 #집에서 일본라면 #베트남라면 #베트남에서구입추천
#비가 오면 #돈코츠라면 #매운라면추천 #맛집 #혼밥 추천
#음식 일기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감성식품 #라면러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