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lcome to Hochiminh city
어디라구? 베트남? 호치민? 😱😅
남편의 갑작스런 발령 소식에, 우리 가족은 예상치 못하게 베트남 호치민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오래전부터 해외 주재 근무에 대한 꿈을 품고 있었기에, 마치 기다렸다는 듯 기뻐했고, 주위 사람들도 "좋겠다!"며 축하해줬지만… 아내인 저는 쉽게 웃을 수만은 없었습니다.
아이들 학교는 어떻게 하지? 큰아이는 이제 곧 입시인데. 막내도 이제야 좀 손이 덜 가는구나 싶었는데, 다시 육아의 굴레로 돌아가는 건가 싶은 생각이 밀려왔죠. 내 직장은 또 어떻게 해야 하나… 이제야 좀 사람답게 살아지는구만..
누구를 위한 선택이 옳은가..
결국 엄마는 예나 지금이나 희생의 아이콘인가 봅니다.
이런저런 망설임 끝에, 저도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 가자! 베트남!
Let's go!
베트남은 어떤나라..
호치민은 어떤도시?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사회주의 공화국으로, 수도는 하노이고 가장 큰 도시는 경제수도라 불리는 호치민입니다. 베트남은 북쪽으로 중국, 서쪽으로 라오스와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며, 동쪽과 남쪽은 남중국해와 접합니다.
베트남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며, 고대부터 다양한 왕조와 외세의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프랑스 식민지 시절과 베트남 전쟁은 국가의 근현대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을 상대해서 유일하게 이긴 나라가 베트남이라죠? 믿거나말거나~~~
베트남은 현재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며, 제조업, 관광업, 농업 등 다양한 산업이 발달했습니다. 베트남의 문화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특히 요리, 음악, 전통 의상 등이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호치민은 베트남 최대의 도시로, 과거에는 사이공으로 불렸습니다. 이 도시는 경제, 문화, 교육의 중심지로, 활기찬 도시 생활과 다양한 관광 명소로 유명합니다. 호치민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 번화한 시장, 현대적인 쇼핑몰 등이 조화를 이루며, 베트남의 발전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호치민은 베트남 전쟁의 상징적인 장소로, 전쟁 박물관 등 역사적인 유적지가 많아 역사에 관심 있는 여행자들에게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여행객들로 넘치죠~
세상 알지못했던 베트남, 살게될거라는 상상은 1도 하지 않았던 호치민. ㅎㅎ 인생은 참 요망집니다
공부도 적당히 했으니! 좋아 가는거야~~~~~~

함 살아보자 호치민.
살민 살아지겠지 !!
낯섬이 주는 새로움이 나쁘지만은 않았어요. 해외에서 산다는 것은 이런거구나 싶은 순간도 아주아주 많았습니다.
경제가 막 성장하는 국가이기에 아직은 걱정스럽고 우려스러운 부분이 많고, 공산국가특유의 강압적인 분위기나 시스템이 영 맘에 안들때도 많았지만...
불편함은 또 나름의 운치로 적당히 커버도 가능합니다. 한국을 떠나 새로운 땅에서 이제 여행이 아닌 진짜 살아내야하는 삶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열심히 회사다니고.
나는 아이들 국제학교를 보내고 적응시키고 뒷바라지 열심히 해내면.. 좋은 날 오겠지!!
늘 긍정의 기운을 다잡으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역시 살민 살아진다 는 폭싹 속았수다 의 명대사는
진짜였습니다..
살면 살아지고, 잘 지내려면 잘 살아지네요?
어느덧 그것이 3년차가 되어갑니다
하루하루 감사하게,
즐겁고 신나게 지내고 있습니다.
호치민에서의 이런저런 이야기를 기록해보려 합니다.
나만의 멋진 아카이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