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아웃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중 하나인 타오디엔에는 음식점, 술집이 즐비하며, 최근에는 피클볼 코트도 들어서 주말마다 2만 명의 주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호치민 시에서 가장 큰 외국인 커뮤니티의 중심지인 쉬안 투이를 따라 조금만 산책하면 매일 손님으로 가득 찬 인기 체인점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Pizza 4P's, Coffee House, Craft Beer, Pasteur Street Brewing Co.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내내 사람들로 북적이는 이런 프랜차이즈 매장 너머로 조금 더 깊이 파고들면, 테이블을 구할 수 있을지 걱정하거나 뒤따를 사람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고품질의 경험을 제공하는 많은 독립 카페, 레스토랑, 바를 찾을 수 있습니다.
Chico's Pizza Bar

Pizza 4P's의 훌륭한 대안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응우옌 반 흐엉 거리의 조용한 골목에 있는 Chico's Pizza Bar를 찾아보세요.
실내외 좌석을 모두 갖춘 이 레스토랑은 수제 파스타, 72시간 저온 발효 피자 도우 샌드위치(파누오초),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훈제 브리스킷 칼조네 등 다채로운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입니다. 음식,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야외 식사는 사이공에서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몇 가지 단점 중 하나는 우기에 주변 거리가 침수되기 쉽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그곳에서 식사할 때는 주의해야 하지만, 웅덩이가 몇 개 있더라도 여기까지 오는 여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https://g.co/kgs/tt1FUjW
Mori Coffee

타오디엔은 커피 애호가들의 천국으로, 곳곳에 수많은 카페가 자리 잡고 있어 전 세계 원두와 다양한 추출법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스타일의 커피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타오디엔은 물론 베트남 전역에서 찾기 어려운 커피가 하나 있는데, 바로 디카페인 커피입니다.
스타벅스 같은 대기업 매장에서 벗어나 카페인 없이 커피의 풍미를 즐기려면 더 깊이 파고들어야 합니다. 타오디엔 거리 85번지에 위치한 모리 커피에서는 디카페인 커피는 물론, 다양한 고품질 원두를 사용한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카페에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원두를 구매하여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편안한 좌석과 자연광이 카페에 앉아 차가운 브루 커피를 마시며 생산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것도 더욱 쉬워집니다. 하우스 블렌드 아라비카는 라떼가 95,000동(미화 3.67달러)으로 다른 곳보다 가격이 조금 높지만, 커피의 품질과 서비스만큼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
https://g.co/kgs/XXsTw1j
Garden Kisses

좀 더 고급스러운 커피 옵션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최근 몇 년 동안 타오디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숍 중 하나인 응우옌 바 후안 거리에 있는 가든 키세스에 주목해 보겠습니다.
모리 커피와는 달리, 특히 주말에는 자리가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군침 도는 사워도우 번은 테이크아웃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미소 캐러멜, 말차 블랙 세서미, 레몬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맛의 빵은 매일 수백 명의 손님들이 줄을 서서 도시 최고의 베이커리 중 하나를 구매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https://g.co/kgs/3BCiVDH
Zeroism Vegan

응우옌꾸에 있는 가든 키스에서 한 블록만 가면 호치민시 최고의 비건 레스토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카페를 지나갈 때마다 배달원들이 손님 주문을 받으려고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는 이곳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베트남 유명 요리의 고기 없는 메뉴는 물론, 부다볼, 피자, 버거와 같은 서양식 메뉴도 제공합니다.
음식보다 더 좋은 건,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고 자신의 일에 열정적인 친절한 직원들입니다. 직원들은 방문하는 모든 사람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합니다. 일부 리뷰어들은 다른 단순한 채식 옵션에 비해 가격이 약간 비싼 반면 양이 많다고 불평했지만, 매력적인 서비스, 꼼꼼한 조리, 그리고 아름다운 녹지 공간은 비싼 가격을 정당화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g.co/kgs/6mjajpJ
Be Nuts Granola & Cafe

이 목록에 포함된 마지막 카페는 앞서 언급한 쑤언 투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타오디엔에서 가장 큰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주변에 즐비합니다. 같은 거리에 있는 카티낫 카페와 펠라 카페의 웅장한 스타일에 비해 규모는 작아서 쉽게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훌륭한 커피, 다양한 건강식 메뉴, 그리고 따뜻한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갓 구운 그래놀라의 은은한 향이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다양한 그릇에 담긴 그래놀라는 그릭 요거트, 딸기, 망고, 초콜릿 스무디, 코코넛, 오레오 등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카페에 비해 내부 좌석은 제한적이지만, 직원들은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에 갓 만든 훌륭한 음식으로 그 부족함을 메꿔줍니다.
https://g.co/kgs/i4F6xhV
L'Herbanyste

타오디엔 반대편 응우옌 반 흐엉 거리에는 특히 화창한 날에 매력적인 채식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런치 메뉴, 아름다운 공간, 그리고 수영장까지 갖춘 레르바니스트(L'Herbanyste)에서 자리를 잡기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멋진 인테리어와 아늑한 코너는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더위를 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에어컨이 완비된 실내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외에는 그늘을 제공하는 야자수가 많아 스무디 볼, 토스트, 심지어 맛있는 메제 나눔 보드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메뉴가 꽤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계산서에 13%의 봉사료와 세금이 추가되는 것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객은 독특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 덕분에 서양식 가격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https://g.co/kgs/ThcuWmJ
Coastal Saigon

이 목록에 포함된 마지막 숙소는 사이공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매우 인기 있는 레스토랑인 클레이와 더 데크보다 조금 더 동쪽에 있습니다. 이 두 곳과 마찬가지로 코스탈 사이공은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30%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를 제공합니다.
아페롤 스프리츠와 같은 클래식 메뉴가 18만 동(미화 7달러)에 달하는 등, 할인된 가격이 방문의 정당성을 입증하는 데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강변 풍경, 은은한 음악, 그리고 특히 굴과 오리 가슴살을 비롯한 맛있는 음식은 이 레스토랑을 도시에서 가장 조용한 곳 중 한 곳에서 낭만적인 일몰 저녁 식사를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만들어줍니다.
https://g.co/kgs/KyZmeUr